AD STUDY
์จ๋ผ์ธ ๊ด๊ณ ์ฉ์ด ์ ๋ฆฌ
/
" ์จ๋ผ์ธ ๋ง์ผํ ์ ์์ํ๋ฉด ๊ด๊ณ ๋๋ฆฌ๋ ๋ฐฉ๋ฒ๋ ์ด๋ ค์ด๋ฐ,
๋จ์ด๋ค๋ ๋ง์ด ์ด๋ ค์ ๋ ๊ฒ ๊ฐ์์!
์์๋๋ฉด ์ ์ฉํ ์จ๋ผ์ธ ๋ง์ผํ ์ ๊ธฐ๋ณธ ์ฉ์ด๋ค์ ๋๋ค ๐"
/
๋ ธ์ถ : ๊ด๊ณ ๊ฐ ๋ ธ์ถ๋๋ ํ์
ํด๋ฆญ : ๋ ธ์ถ๋๊ณ ์๋ ๊ด๊ณ ๋ฅผ ํด๋ฆญํ ์
โ ๊ด๊ณ ์ฉ์ด ์ ๋ฆฌ ๋ฐ ํน์ง
โ CTR (Click-through Rate)
- ํด๋ฆญ์จ (ํด๋ฆญ์ / ๋
ธ์ถ์)
ใด ๋
ธ์ถ๋๋น ํด๋ฆญ์ด ์ผ๋ง๋ ๋ง์ด ๋ฐ์ํ๋์ง
ใด ๋
ธ์ถ ํ์์ ๊ด๊ณ์์ด ์ค๋ก์ง ํด๋ฆญ์ด ๋ฐ์ํ ํ์์ ๋ฐ๋ผ ์ ์ฐ๋๋ ๋ฐฉ์ (ํด๋ฆญ๋น ๋น์ฉ)
ใด CTR์ ๋์์๋ก ์ข๋ค.
ใด ๋ชฉํ๊ฐ์ด 3%์ ๋ ๋๋ค.
ใด ๊ด๊ณ ์์ฌ๊ฐ ์ค์ํ๊ฒ ์ํฅ์ ์ฃผ๋ ๋ถ๋ถ
(๋ํ์ด๋ฏธ์ง / ์นดํผ์ ๋ฐ๋ผ ์ํฅ์ ๋ฐ๋ ๋ถ๋ถ)
โก CPC (Cost per Click)
- ํด๋ฆฌ๋น ๋น์ฉ
ใด ํด๋ฆญ 1ํ๋น ๊ด๊ณ ์ฃผ๊ฐ ์ง๋ถํ๋ ๋น์ฉ
โช๏ธ( CPC์ PPC๋ ๋ณ๋ค๋ฅธ ๊ตฌ๋ถ ์์ด ์ฌ์ฉ)
ใด CPC๋ ๋ฎ์ ์๋ก ์ข๋ค.
โข CVR (Conversion Rate)
- ์ ํ์จ ( ์ก์
์ / ํด๋ฆญ์)
ใด ํด๋ฆญ(๋ฐฉ๋ฌธ)๋๋น ์ก์
์ด ์ผ๋ง๋ ๋ง์ด ๋ฐ์ํ๋์ง
ใด CVR์ ๋์์๋ก ์ข๋ค.
ใด 15-25%์ ๋๊ฐ ํ๊ท ๊ฐ
โฃ CPA (Cost Per Action)
- ํ๋๋น ๋น์ฉ ( ์ก์
์ / ํด๋ฆญ์)
ใด CPA๊ฐ ๋์ผ๋ฉด ๊ด๊ณ ํจ์จ์ด ์ข์ง ์๋ค๋ ๊ฒ
- ํน์ ์ก์
์ด ํ๋ฒ ์ผ์ด๋ ๋๋ง๋ค ์ผ๋ง์ ๋น์ฉ์ด ๋ฐ์ํ๋์ง
โช๏ธ ์ก์
: ์๋น์๊ฐ ํํ๋ ํน์ ํ๋
= ๊ด๊ณ ๋ฅผ ํด๋ฆญํ์ฌ ์ ์
๋ ๊ณ ๊ฐ์ด ์ง์ ๋ ํ์(ํ์๊ฐ์
, ๊ตฌ๋งค, ์ด๋ฒคํธ ์ฐธ๊ฐ ๋ฑ)๋ฅผ ํ ๊ฒฝ์ฐ์ ์ง๋ถํ๋ ๊ด๊ณ ํํ
โค CPM (Cost per Mile)
- 1000๋ฒ ๋
ธ์ถ๋น ๋น์ฉ
ใด ๊ด๊ณ ๊ฐ 1000๋ฒ ๋
ธ์ถ๋ ๋๋ง๋ค ์ผ๋ง์ ๋น์ฉ์ด ๋ฐ์ํ๋์ง
ใด CPM๋ ๋ฎ์ ์๋ก ์ข๋ค.
โฅ ROAS ( Return On As Spend)
- ๊ด๊ณ ์์ต๋ฅ ( ์ ํ๋งค์ถ/๊ด๊ณ ๋น์ฉ )
- ๊ด๊ณ ๋ฅผ ํตํด ๋ฐ์ํ ์์ต์ด ํฉ๋ฆฌ์ ์ธ ์์น์ธ์ง
ใด ROAS๋ ๋์์๋ก ์ข๋ค.
๋ฐ์ดํฐ๋ฅผ ๋ฐํ์ผ๋ก ํ ์์ฌ๊ฒฐ์ ํ๋ ๋ฐฉ๋ฒ Part1.
Q. CTR : ํด๋ฆญ์จ์ ๋ฎ์๋ฐ CVR : ์ ํ์จ์ด ๋์ ๊ฒฝ์ฐ ์ทจํด์ผํ ํ๋์?
ใดA. ๊ด๊ณ ์์ธ์ ๊ฒํ ํด์ผํ๋ค.
- ์ด๋ฏธ์ง ์ ๊ฒ
- ์นดํผ๊ฐ ํ๊ฒ๊ณ ๊ฐ์ด ๊ณต๊ฐํ ์ ์๋์ง
- ์ ์ ํ ํ๊ฒ์ผ๋ก ์ธํ ์ธ๋ ์๋์ง
๋ฐ์ดํฐ๋ฅผ ๋ฐํ์ผ๋ก ํ ์์ฌ๊ฒฐ์ ํ๋ ๋ฐฉ๋ฒ Part2.
Q. CTR : ํด๋ฆญ์จ์ ๋์๋ฐ CVR : ์ ํ์จ์ด ๋ฎ์ ๊ฒฝ์ฐ ์ทจํด์ผํ ํ๋์?
ใดA. ์ ํ์จ์ ๋์ฌ์ผํ๋ค. (๋ด๋ถ ํ์ด์ง ๊ฒํ )
- ๊ด๊ณ ์์ฌ์ ์์ธํ์ด์ง์์ ์ฐ๊ด์ฑ
- ์ ํ ๊ฐ๊ฒฉ ์ ๊ฒ
- ์์ธํ์ด์ง ์ค๋ช ์ด ์ถฉ๋ถํ์ง (์ฐจ๋ณ์ / ๊ณ ๊ฐ๋์ฆ / ํ์์ฑ / ์ ํ์ ๋ฑ..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