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D STUDY
์จ๋ผ์ธ ๊ด๊ณ ์ฉ์ด ์ ๋ฆฌ
[ ์นด์นด์ค์ ๋ํ ]
/
" ์จ๋ผ์ธ ๋ง์ผํ ์ ์์ํ๋ฉด ๊ด๊ณ ๋๋ฆฌ๋ ๋ฐฉ๋ฒ๋ ์ด๋ ค์ด๋ฐ,
๋จ์ด๋ค๋ ๋ง์ด ์ด๋ ค์ ๋ ๊ฒ ๊ฐ์์!
์นด์นด์ค์ ๋ํ ๊ด๊ณ ๋ฅผ ํ๊ณ ๊ณ์๋ค๋ฉด
๊ด๊ณ ๋ณด๊ณ ์์ ๋์ค๋ ์ฉ์ด๋ค์ ๋๋ค.๐"
/
๋ ธ์ถ : ๊ด๊ณ ๊ฐ ๋ ธ์ถ๋๋ ํ์
ํด๋ฆญ : ๋ ธ์ถ๋๊ณ ์๋ ๊ด๊ณ ๋ฅผ ํด๋ฆญํ ์
/
โ ์นด์นด์ค ์ ๋ํ ํต๊ณ ์๋ฃ์ ๋์ค๋ ๊ด๊ณ ์ฉ์ด ์ ๋ฆฌ ๐
โ CPC (Cost per Click)
- 1ํ๋น ํด๋ฆฌ๋น ๋น์ฉ
ใด ํด๋ฆญ 1ํ๋น ๊ด๊ณ ์ฃผ๊ฐ ์ง๋ถํ๋ ๋น์ฉ
โช๏ธ CPC ๊ฐ์ ๊ด๊ณ ์ฃผ์ ์
์ฐฐ ์ํฉ์ ๋ฐ๋ผ ๋ณ๋๋ ์ ์์!
ใด CPC๋ ๋ฎ์ ์๋ก ์ข๋ค. (๊ด๊ณ ๋ฅผ ๋๋ฆฌ๋ ์
์ฅ์์)
โกCTR (Click-through Rate)
ใด ์ค์ ๊ด๊ณ ๋
ธ์ถ๋๋น ํด๋ฆญ์ ๋น์จ = ๊ด๊ณ ํด๋ฆญ๋ฅ
ใด ๊ณ์ฐ ๊ณต์ CTR = ํด๋ฆญ์ / ๊ด๊ณ ๋
ธ์ถ์
ใด ๋
ธ์ถ ํ์์ ๊ด๊ณ์์ด ์ค๋ก์ง ํด๋ฆญ์ด ๋ฐ์ํ ํ์์ ๋ฐ๋ผ ์ ์ฐ๋๋ ๋ฐฉ์ (ํด๋ฆญ๋น ๋น์ฉ)
ใด CTR์ ๋์์๋ก ์ข๋ค.
ใด ๋ชฉํ๊ฐ์ด 3%์ ๋ ๋๋ค.
ใด ๊ด๊ณ ์์ฌ๊ฐ ์ค์ํ๊ฒ ์ํฅ์ ์ฃผ๋ ๋ถ๋ถ
(๋ํ์ด๋ฏธ์ง / ์นดํผ์ ๋ฐ๋ผ ์ํฅ์ ๋ฐ๋ ๋ถ๋ถ)
ใด โป ์นด์นด์ค์ ๋ํ ๋ณด๊ณ ์์์ ์ ๊ณตํ๋ CTR์ ํตํด AdFit์ ๊ด๊ณ ํจ์จ์ ํ์ธํ ์ ์์ต๋๋ค.
โข eCPM (Effective cost per 1000 impressions)
- eCPM = ์ด๊ด๊ณ ์์ต / ์ด ๊ด๊ณ ๋
ธ์ถ์ X 1000
โฃ Fil-rate
- ๊ด๊ณ ์์ฒญ ๋๋น ์ค์ ๋
ธ์ถํ ๊ด๊ณ ์ ๋น์จ
ใด ๊ณ์ฐ ๊ณต์ Fill-rate = ์ด ๊ด๊ณ ๋
ธ์ถ์ X ์ด ๊ด๊ณ ์์ฒญ ์
โค ๊ด๊ณ ๋
ธ์ถ์
- ๋งค์ฒด์์ ๊ด๊ณ ์ค์ ๋ก ๋
ธ์ถํ ํ์
โฅ ํด๋ฆญ์
- ๋งค์ฒด์ ๊ฒ์ฌ๋ ๊ด๊ณ ๋ฅผ ์ค์ ์ฌ์ฉ์๊ฐ ํด๋ฆญํ ํ์
ใด ์นด์นด์ค์ ๋ํ์์๋ ๋ด๋ถ ๊ท์ ์ ๋ฐ๋ผ ๋ฌดํจ ํด๋ฆญ์ ๋ํ ํํฐ๋ง์ ์ค์ํ๊ณ ์๋ค๊ณ ํจ.
ใด ์ฌ์ฉ์๊ฐ ๊ด๊ณ ๋ฅผ ํด๋ฆญํ ํ์ ์ค ์ ํจ ํด๋ฆญ์ ๋ํด์๋ง 1ํ๋ก ๊ณ์ฐ
CPC ๋ณ๋ ์ฌ์ ?
ใด CPC๋ ๋งค์ฒด์ ๊ด๊ณ ๋ฅผ ๋ ธ์ถํ๋ ๊ด๊ณ ์ฃผ์ ์ ์ฐฐ ์ํฉ์ ๋ฐ๋ผ ๊ฐ๋ณ์ ์ด๊ณ ๋งค์ฒด ์ง๋ฉด์ ํจ์จ์ ๋ฐ๋ผ ์ ์ฐฐ ๊ฐ๊ฒฉ์ด ๋ฌ๋ผ ์ง ์ ์๊ธฐ ๋๋ฌธ์ ๋๋ค. :)